COVID-19 대유행 이전에 항공은 전 세계 CO 배출량의 약 2%를 차지했으며,
비 CO 배출량의 영향을 고려하면 기후변화에 대한 전반적인 기여는 약 5%로 여겨집니다.
전 세계와 항공산업에서는 2050년 탄소중립이라는 목표에 맞게 CO2의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.
항공의 기후 영향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진 세 가지 대체 추진 기술을 확인했습니다.
(배터리 또는 수소 연료 전지를 사용한 전기화 및 가스 터빈을 사용한 수소 연소)
전기화는 항공기 설계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.
제트 엔진의 효율은 출력이 올라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항공기에는 엔진이 두 개뿐입니다.
반대로 전기 모터의 효율은 전력에 의존하지 않습니다.
이것은 항공기를 설계할 때 새로운 자유도를 제공하여 추진 시스템의 전체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항공기의 항력을 최소화하는
위치에서 날개를 따라 또는 동체 주위에 더 많은 수의 더 작은 추진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.
"분산 추진력"으로. 이러한 접근 방식은 순항 전력 소비를 최대 20%까지 줄이고 하나의 모터 고장 시 여분의 여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추가 전력 요구 사항이 남아 있는 많은 수의 모터로 분할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배터리 전기: 배터리는 프로펠러에 직접 전원을 공급하는
전기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수소 연료 전지 전기: 수소는 전기화학 공정을 사용하여
수소와 공기를 물과 전기로 변환하기 위해 연료 전지에
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생성된 전기는 프로펠러에 동력을
공급하는 전기모터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.
수소는 저온에서 액체로 저장되거나고압에서 압축 기체로
저장될 수 있습니다.
수소 연소:수소는 오늘날 제트 연료와 같이 가스터빈 엔진에서
연소시켜 항공기에 직접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
니다. 다시 한 번, 수소는 저온에서 액체로 또는 고압에서 압축
기체로 항공기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각각의 기술들은 항공기에 탑재되어 단독 추진시스템으로 사용하거나 기존의 추진기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.
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따라 칼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WORLD ECONOMIC FORUM
출처: WORLD ECONOMIC FORU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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